((필독)) 개인의 잘못이나 질병으로 인한 사고, 보험혜택 없습니다

((필독)) 개인의 잘못이나 질병으로 인한 사고, 보험혜택 없습니다

 

이번 제 24회 바다의 날 마라톤 대회는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비하여 행사보험(단체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만, 개인별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잘못으로 인한 사고나 개인의 질병으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험혜택을 받을 수가 없거나 제한이 되며, 대회 주최측의 보상 책임의무도 없음을 분명하게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참가자는 참가신청 전에 반드시 자신의 몸 상태가 달리기에 적합한지를 확인해야 하며, 특히 평소 질병(혈압, 당뇨, 심장질환 등)의 소지가 있었는지를 잘 판단하여 참가신청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개인의 귀책사유 사고가 실제로 일어났을 때라도 확실한 보상을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는 반드시 개인별로 별도의 책임배상 보험에 가입해 주실 것을 강력히 권장해 드립니다.

 

마라톤은 신체를 단련하고 인내심을 증장시키는, 건강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과로나 지나친 음주, 병약시의 무리한 달리기 등은 오히려 건강을 크게 해칠 수가 있으며,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습니다. 마라톤 전에 충분한 사전 달리기 연습으로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절하고, 충분한 물 섭취로 탈수증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혹시 달리기를 하다가 신체적인 이상을 느끼실 경우 즉시 경기를 중단하고 주위의 진행요원들이나 의료팀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가자들께서는 개인의 귀책 사유로 인한 사고에는 보상이 따르지 않는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 스스로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달리기가 될 수 있도록 개인별로 노력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바다의 날 마라톤 대회 조직위원회 사무국

 


댓글
댓글등록